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던전청소부입니다.


한동안 글을 못썼네요 ㅠㅠ


아파서 쓸 타이밍을 잡질 못해서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번 주말 무료 게임으로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있었는데요.


주말간 플레이해봤는데 정말 재미있어서 결국 구매까지 한 게임입니다 ㅎㅎ



벌써 플레이 타임이 32시간을 넘어버렸네요 ㄷㄷ


너무 재미있어서 오버워치도 안하고 이것만 하고 있습니다.


주말 무료로 풀리고 가격도 50% 할인해서 2만원 가격에 구매해서 정말 싸게 주고 샀죠.


최근에는 많은 업데이트로 갓겜이라고도 불리더라구요


그런데 갤러리에서는 똥겜취급 ㅋㅋ



게임 내에서는 튜토리얼이 있어서 초반에 도움이 되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FPS 게임에서 튜토리얼을 해본 적이 없어서 바로 시작했습니다 ㅋㅋ


레인보우 식스가 정말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라서 사전에 이런거 해보셔도 좋을 듯 싶어요.


물론 실전파 분들은 걍 스킵하고 바로 캐주얼로 ㄱㄱ



저는 이제 20랩을 넘어서 그냥 바로 랭킹전을 뛰고 있어요.


첫 배치 10판 할 때는 욕도 많이 얻어먹고 죽기도 죽기만하고 참 고생 많았습니다...


캐릭터도 다 뚫지 않고 플레이 하고 싶은 캐릭터만 뚫고 바로 시작했습니다.


이제 크레딧 모아서 비싼 캐릭터들좀 뚫어보려구요 ㅎ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총 5명의 오퍼레이터로 구성되어 게임이 시작됩니다.


시즈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공성전이기 때문인데요. 


공격팀과 수비팀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왜 공성전이냐면 수비팀은 진지를 구축해서 적을 막는 방식이거든요.


이런 부분이 정말 재미있습니다.


다른 FPS와는 달리 나대는 플레이는 절대 금물이에요!


적이 어느 엄폐물에 숨어있을지 모르거든요.



저는 랭크전에서 최대한 팀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 수비때는 닥을 많이 합니다.


닥은 아군을 치료해주고 쓰러진 아군의 부상상태를 회복시켜줍니다.


치료탄이 딱 세발뿐이지만 의외로 쓸일이 엄청 많더라구요.


애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총이 좀 구린게 흠이지만요 ㅠㅠ



총기는 캐릭터마다 종류가 다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총기별로 이렇게 부속품도 맞춰줘야해요.


이런 부분이 좀 크레딧이 많이 들어서 문제더라구요.


덕분에 캐릭터 사는데 좀 더 시간이 걸릴듯 ㅠ퓨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FPS 게임이지만 여러가지 병과로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기본 매커니즘은 총쌈이지만 캐릭터별 스킬을 쓰는 재미가 정말 좋아용 ㅎㅎ


한동안 꾸준히 할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아직 게임 내에서 스샷을 안찍어서 플레이 샷을 못올렸네요!


다음번엔 찍어서 올려보도록 하지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