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던전청소부입니다!


오늘도 밀렸던 애니 리뷰를 시작하도록 해보겠습니다.


오늘의 리뷰 작품은 일본식 장기인 쇼기[?棋]를 다룬 작품 3월의 라이온 입니다.


만화가 원작인 작품으로 이미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나름 있는 작품입니다.


이런 프로기사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은 아마 히카루의 바둑 이후 처음으로 접한 것이네요 ㅎㅎ




이야기는 주인공의 자취방에서 시작됩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키리야마 레이.


주인공은 어렸을 적 부터 프로기사로 데뷔하게되어 엄청난 주목을 끈 천재라고 불리우는 소년이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쇼기 프로기사 자격을 따게 되는 일은 범상치 않은 일이라 엄청난 뉴스가 되었죠.


그는 장래에 엄청난 프로기사가 되어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큰 기대를 받게 되었죠.




하지만 이게 어찌 된 일일까요?


고등학생이 된 그는 그다지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3월의 라이온은 이렇게 뭔가 슬럼프에 빠진 주인공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런 장기같은 스포츠는 작품상 뭔가 루즈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 3월의 라이온을 보면서 그런 편파적인 생각은 사라지게 되었죠.




어떻게 보면 쇼기를 주제로 한 일상물이라고 볼 수 있지만 그 이야기를 그려내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특히 주인공 키리야마 레이의 가정사, 그리고 왜 그가 쇼기판에서 정체되었는지 알게 될수록 더더욱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쇼기 프로기사들의 대국을 보는 것도 정말 흥미진진해서 참을 수가 없더군요.


저는 이 작품을 보고 용왕이 하는 일을 보게 되었는데 3월의 라이온과 너무 비교가 되어서 볼 수가 없더군요 ㅋㅋ


아무래도 서로 장르가 다른 것도 있겠지만 말이죠.



3월의 라이온은 위에서 말했듯이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그의 과거를 알게 될수록 이 작품을 더욱 보고싶었고 흥미를 가지게 되었죠.


애니가 끝이 가면 갈수록 2기도 더더욱 기대가 되더군요.


아 물론 2기도 역시 제작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ㅎㅎ


한가지 아쉬운 점은 그림체가 좀 호불호가 갈리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그림체를 보고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다는 점 ㅠ


하지만 작품 그 자체의 이야기는 정말 재밌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일상물을 좋아하면서 어느 정도 먼치킨끼가 있는 주인공의 성장일기를 보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꼭 보셨으면 합니다.


저는 슬슬 2기를 볼 준비를 해야겠네요 ㅎㅎ


3기가 안나오다면 원작을 사서 볼 수 밖에 ㅠㅠ


3기까지 나오길 기대해보겠습니다!


이상 애니 3월의 라이온 리뷰 마쳐보겠습니다~


다음 리뷰 때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