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던전청소부 입니다!

이번에 롤 패치노트 9.13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도 역시 메타에 영향을 줄 패치로 확인되었는데요.

그럼 바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다이애나 q스킬의 편의성이 강화되었습니다.

이제 부쉬를 q로 체크가 가능하게 변경되었네요.

 


저번 롤 패치노트 9.12 에서 팔다리가 잘린 사일러스가 이번 롤 패치노트 9.13 에서 약간의 버프가 진행되었습니다.

국왕시해자 데미지가 증가하고 기본 능력치가 증가했습니다.

 


현재 아주 핫한 정글러 세주아니가 너프되었습니다.

체력증가량이 감소되고 스턴기인 w스킬의 퍼센테이지가 감소되었습니다.

 



소나는 현재 원딜로도 사용될 정도로 후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런 강력한 모습 때문인지 너프가 진행되었는데요.

q스킬과 e스킬이 하향되었습니다.

 



현재 바텀의 MDC 챔프로 뜨고있는 시비르가 이번 패치로 너프되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하향, 그리고 마나 재생력이 감소되었으며

제일 중요한 것은 튕기는 부메랑의 마나 소모량이 또 증가되었다는 점 입니다.

실제로 W를 사용할 경우 마나 소모가 심해 라인전에 영향을 주는 점도 확인했습니다.

신드라의 마나 증가량이 40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오른은 q스킬의 공격력 계수가 10% 상승되었습니다.


우디르가 이번 롤 패치노트 9.13 에서 상향되었습니다.

그것도 약간의 상향이 아닌 꽤나 강력하게 상향되었는데요.

그래도 우디르는 정글러 중에서 충 소리를 듣는 그럼 챔피언인데 이번 패치로 어떤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되네요.

그래도 저는 여전히 우디르를 싫어할 것 같습니다 ㅠ

 


일라오이도 이번 패치로 상향되었습니다.

상향 전에도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번 패치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롤 패치노트 9.12 에서 상향된 카르마의 보호막 스킬이 하향되었습니다.

이동속도 지속시간이 무려 2.5초라 잡기도 까다롭고 견제력도 강해서 탑 미드 서폿 모두 가용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이번 패치로 1.5초로 너프되었습니다.

코르키의 패시브가 소환사의 협곡이 아닌 무작위 총력전에서 좀 더 빠르게 생성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트리스타나는 이번 패치로 기본 능력치가 상향되었습니다.

반면 마나의 경우에는 약갼의 변화를 주었네요.

로켓점프의 데미지가 10 증가되었습니다.

아마 가장 큰 너프라 생각됩니다.

파이크가 이번 패치로 더 이상 라이너로 설 수 없게 변경되었습니다.

가장 큰 것은 q스킬이 여러 대상을 피격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닌 단일대상으로만 피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게다가 q스킬을 클릭해서 공격할 경우 추가데미지를 입혔었는데요.

이 부분도 삭제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e스킬도 챔피언에게만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라인 푸시를 전혀 할 수 없는 챔피언이 된 것이죠.

반면 w스킬은 레벨을 올릴수록 더 빠른 속도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패치도 진행되었는데요.

먼저 란두인의 예언의 방어력이 10 증가했습니다.

탱커들에겐 좋은 소식이네요.

영겁의 지팡이의 가격이 100원 감소되었습니다.

트페나 라이즈에게 좋은소식이네요.

또한 현재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정수약탈자가 너프되었습니다.

스펙 너프는 아니지만 가격이 변경되었는데요.

이제 곡괭이로 만드는 것이 아닌 bf소드로 만드는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만큼 라인전에서 아이템을 갖추기 까다롭겠죠?

이번 롤 패치노트 9.13 역시 메타의 영향을 주는 패치가 되었습니다.

과연 이번 패치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가 되네요.

바텀 유저로써 정수약탈자나 시비르 너프는 뼈아프다고 생각됩니다.

의문점은 현재 적폐 서폿 유미와 럭스가 너프되지 않은 점이네요.

그럼 이상으로 롤 패치노트 9.13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