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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던전청소부입니다.

오늘 롤 패치노트 9.12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중점은 아무래도 라이즈의 너프 그리고 모데카이저 리메이크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롤 패치노트 9.12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제일 이슈될 수 있는 모데카이저 리메이크입니다.

완전 새로운 컨셉의 모데카이저로 변경되었는데요.

모데카이저 리메이크점은 추후 자세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라이즈가 이번 패치로 너프를 받았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마나통이 100이 줄었습니다

대신 마나 회복량이 2 증가되었습니다.

제일 큰 점은 아무래도 더 이상 스킬을 사용하면 실드가 생성되지 않는다는 점이죠.

라이즈 강점이 이 실드로 버티는 것인데 꽤 중요한 것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또한 q의 추가데미지가 궁극기 레벨에 따라서 달라지게 변경되었습니다.

꽤나 큰 너프죠?

게다가 룬감옥은 더 이상 속박이 아니라 e 스킬이 적용된 적에게 걸 경우에만 속박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사일러스 역시 너프가 적용되었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패시브가 더 이상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생기는 것이 아닌 충전식으로 2회까지 충전해둘 수 있습니다.

사일러스 가장 중요한 콤보가 스킬쓰고 패시브를 터트리는 것인데 큰 너프라고 볼 수 있죠.

또한 q스킬 대미지의 너프, 그리고 w 상향 e스킬이 더 이상 대쉬를 하면 보호막이 형성되는 것이 아닌 적에게 적중해야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유미는 이번 패치로 패시브가 너프되었습니다.

q스킬의 너프가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오히려 패시브가 너프가 되었네요.

또한 w 스킬이 이제 속박에도 멈추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근데 현재 유미에게 아군에게 붙어있는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마나가 더 많이 소모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 유미 버그는 하루빨리 픽스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현재 그랩류 원탑이라 볼 수있는 노틸러스 역시 하향되었는데요.

초반 q 데미지만 너프되었습니다.

큰 너프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이번 롤 패치노트 9.12 에서 룰루도 상향되었습니다.

e스킬의 방어막이 늘어나고 마나 소모량도 감소되었습니다.

 



또한 거듭된 패치에도 강력한 모습을 아트록스도 이번 패치로 하향되었습니다.

 



그 외 애쉬는 w쿨타임이 감소되었으며 이렐리아의 경우 e스킬 스턴기의 사거리가 감소되고 쿨타임이 증가되었습니다.

 


자크는 w스킬의 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카르마는 이번 패치로 상당히 큰 상향을 먹었는데요.

q스킬의 슬로우가 증가되었으며 e스킬의 마나소모량 감소 그리고 이속증가 지속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케이틀린은 이번 패치로 기본공격력이 2 증가되었습니다.

좀 더 초반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또한 부패물약은 더 이상 추가 마법 피해량이 레벨에 따라 변경되지 않고 고정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도 상당히 많은 변화가 생겼는데요.

아무래도 역시 모데카이저의 리메이크가 가장 큰 관심사라 생각됩니다.

이미 여기저기서 사기라는 말이 들려오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너프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이상으로 롤 패치노트 9.12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